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2022년7월29일(금) 비트코인 가상화폐 시황 리포트
    시황 2022. 7. 29. 11:58
    본 시황 리포트에서 제공하는 금융정보는 각 콘텐츠 제공업체로부터 받는 정보로 투자 참고사항이며, 오류가 발생하거나 지연될 수 있습니다. 본 시황에서 제공된 정보에 의한 투자 결과에 법적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게시된 정보는 무단으로 배포할 수 없습니다.

    🔍주요 뉴스 헤드라인

    • 채굴자 BTC 보유량, 4년래 최대치 경신
    • 분석 "BTC 고래 주소 온체인 활동 감소...매도세 완화"
    • 크립토 '공포·탐욕 지수' 39... 투심 개선
    • 美 상원의원 신시아 루미스 "난 BTC 강세론자...지속 보유 중"
    • 바이낸스 CEO "9개월 전과 비교, 암호화폐 업계 지금이 훨씬 건강하다"
    • 美 증시 3대 지수 상승 마감 나스닥 지수 1.08% 상승하며 거래를 마쳤다.
    • 美 상원의원 팻 투미 "초당적 스테이블코인 규제법 제정 위해 민주당원과 논의 중"
    • 미 상원 은행위원장 "규제기관, 암호화폐 사기 방지 위해 더 많은 일 해야 한다"
    • ETH 상승폭 확대, 1700 달러선 회복
    • 美 상원의원 3명, 피델리티 퇴직연금 BTC 투자 허용 비판
    • 엘살바도르 재무장관 "비트코인 채권 발행 계획, 무산되지 않았다"
    • 바이든 "연준 인플레 파이팅.. 경기 둔화 놀라운 일 아니다"
    • 분석 "장기 홀더 손절매 65일째.. 다음 상승장 위해 매집하기 좋은 시기"
    • 이더리움 옵션 미결제약정 사상 최대.. 9월 머지 기대
    • 비탈릭 "이더리움 머지, ETH 가격에 아직 반영 안됐다"

    📆주요 일정

    날짜
    일정내용
    8/1(월)
    퀀텀(QTUM), 하드포크 진행
    8/3(수)
    솔라나 재단, 성수동 에스팩토리에서 첫 솔라나 한국 해커 하우스 개최
    8/4(목)
    2022 비들 아시아 개최
    8/5(금)
    비트코인(BTC), 채굴 난이도 조정
    8/7(일)
    코리아블록체인위크 2022 개최
    (Soon)
    SK그룹, ‘SK코인(가칭)’ 발행
    카르다노(ADA), 바질 하드포크
    샌드박스(SAND), 알파 시즌3 출시 예정
    넴(XEM), 빅 어나운스
    칠리즈(CHZ), 빅 어나운스
    아비트럼, 신규 메인넷 아비트럼 노바(Nova) 출시

    💰원달러 환율 및 프리미엄

     

    BTC/KRW 업비트 BTC/USDT 바이낸스 프리미엄(%)
    31,317,000원
    $24,121.54
    30,849,867원
    $23,761.74
    +1.43%
    +442,930원

    김치 프리미엄(Kimchi premium)은 한국에서 거래되는 가상화폐의 시세가 해외 거래소 시세와 비교해 얼마나 높은가를 뜻하는 단어이다. 해외 거래소보다 높을 경우 '김치 프리미엄이 끼어 있다.' 비슷한 정도로 낮아질 경우 '김치 프리미엄이 빠졌다.'라고 표현한다.


    🤑공포&탐욕 지수

    암호화폐 데이터 제공 업체 알터너티브(Alternative)의 자체 추산 '공포·탐욕 지수' 해당 지수는 0에 가까울수록 시장의 극단적 공포를 나타내며, 100에 가까울수록 극단적 낙관을 의미한다. 공포 탐욕 지수는 변동성(25%), 거래량(25%), SNS 언급량(15%), 설문조사(15%), 비트코인 시총 비중(10%), 구글 검색량(10%) 등을 기준으로 산출된다. 자료제공:알터너티브(Alternative)


    🧭주요 국외 경제지수 (Index)

    나스닥(US100)과 가상화폐 및 위험자산 투기자산 시장이 커플링(동향) 가능성이 높습니다. 또한 미국 달러(DXY) 지수 상승 시 위험자산(주식, 가상화폐) 시장이 위축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크립토 도미넌스(Dominance)

    크립토 마켓 기준 전체시장의 지분율 및 지배율을 100% 백분율 하여 측정한 지표 BTC.D(비트코인 점유율) 상승 시 비트코인으로 자금이 몰리면서 대부분 차트들이 비트코인과 커플링 현상이 커짐 USDT.D(테더 점유율) 상승 시 일시적으로 가상화폐에서 테더(USDT)로 현금화를 의미함 본 차트는 실시간 동기화 차트입니다.


    📊지지선/저항선/추세선 분석 (1h)

    🔴저항선1 26837$
    🔴저항선2 24787$
    🔴저항선3 24254$
    🟢지지선1 23764$
    🟢지지선2 23460$
    🟢지지선3 22515$

    🟢지지선과 🔴저항선은  가격이 더이상 한 방향으로 움직이는 것을 멈추거나 방향을 바꿀 가능성이 있는 가격 수준을 지칭할 때 트레이더들이 사용하는 일반적 용어입니다. 🟢지지선은 하락하던 가격이 반대로 전환되어 상승하거나 하락 모멘텀이  둔화되는 가격대를 지칭합니다.  🔴저항선이란 상승하던 가격이 반대로 전환되어 하락하거나 상승 모멘텀이  둔화되는 가격대를 지칭합니다.


    📊지표 차트분석 (1h)

    📏 Trend line 추세선 🟡Natual
    고점과 저점에서 이어지는 중요 핵심 추세선 보조지표 입니다. 추세선 상방돌파시 Bullish 단기 과매수 반대로 하방돌파시 Bearush 단기 실망 매물이 출현할 수 있습니다. 특정 방향없이 추세선 안에서 횡보시 중립 Natual 으로 표현합니다.
    ⏲ SAR 파라볼릭 🟢Bullish
    SAR 파라볼릭 상승신호 발생시 Bullish 현재의 상승추세의 가속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반대로 하락신호 발생시 Bearush 하락추세로 가속할수 있습니다. 횡보 시장에서는 신뢰도가 낮은 보조지표 입니다.
    🧲 지지선 저항선  "지지선 or 저항선" 참조
    지지선과 저항선은  가격이 더이상 한 방향으로 움직이는 것을 멈추거나 방향을 바꿀 가능성이 있는 가격 수준을 지칭할 때 트레이더들이 사용하는 일반적 용어입니다.
    〽 EMA200 🟢Bullish
    EMA 보다 주가의 가치보다 높을경우 Bullish 대다수 사람들이 수익을보고 있으며 반대로 EMA 보다 주가의 가치가 낮을경우 Bearush 대다수 손해 를 보고있는 시장입니다.
    🧭 일목균형표 🟢Bullish
    호전 발생시 Bullish 단기 전환선이 중장기 기준선을 상승 돌파를 의미합니다. (단기 투자자들이 홀딩할 가능성이 높음) 반대로 역전 발생시 Bearush 단기 전환선이 장장기 기준선을 하락 돌파를 의미합니다. (단기 투자자들이 관망할 가능성이 높음)
    🚀 슈퍼트렌드 🟢Bullish
    슈퍼트렌드 상승시 Bullish 단기 투자자들이 매수하거나 홀딩중입니다. 반대로 하락 발생시 Bearush 단기 투자자들이 매도하거나 수익실현중입니다. 발생시간 및 신뢰도가 높을수록 현재의 시장추세에 가속도가 붙을 확률이 높습니다.
    🎗 볼린저밴드 🟢Bullish
    볼린저밴드 하이밴드 상승이탈 발생시 Bullish 추가 상승이 출현할 수 있습니다. 단기 시장 과매수의 가능성이 높은 패턴이기 때문에 시장 주의가 필요합니다. 반대로 로우밴드 하락이탈 발생시 Bearush 하락이탈 발생 단기 반등이 출현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일시적인 반등 이후 추가 하락이 다수 출현하는 패턴이기 때문에 시장 주의가 필요합니다.
    🧨 다이고날 🟡Natual
    추세선 및 지지선 기반의 상승 및 하락의 마무리를 의미합니다. 또한 추세의 고점이나 저점에서 이탈하여 추세의 반대방향으로 뒤집어지는 구간을 의미합니다. 특정 방향없이 추세선 안에서 횡보시 중립 Natual 으로 표현합니다.

    📊거래량 분석 (1h)

    📊RSI 🔴Bearush
    RSI 상대강도지수 상승 발생시 Bullish 매수 거래량이 상승하고 있다는 의미이고 반대로 하락 발생시 Bearush 매도 거래량이 상승하고 있는 의미입니다. 또한 시장 변동성이 커질 가능성이 높기에 주의가 필요합니다. (횡보장에선 자주발생할수 있습니다.)
    📊RSI 크로스 🟢Bullish
    RSI 거래량 기반의 보조지표 입니다. 현재 매수 거래량이 과거 거래량을 압도 할시 Bullish 반대로 현재 매도 거래량이 과거 거래량을 압도 할시 Bearush 표현합니다.
    💣RSI 다이버전스 🔴Bearush
    주가와 거래량이 반대로 움직일떄 발생시 Bullish 상승다이버전스 Bearush 하락다이버전스가 발생합니다. 특정 다이버전스 미발생시 Natual 표기합니다.
    ⏱OBV 🟢Bullish
    OBV 추세전환의 임박신호 상승시그널 발생시 Bullish 상승추세의 임박을 의미하며 반대로 하락시그널 발생시 Bearush 하락추세의 임박을 의미합니다.
    ⏰PPO 🟢Bullish
    Percentage Price Oscillator 상승 시그널 발생시 Bullish 단기 모멘텀이 장기 모멘텀을 상승 돌파하였습니다. 시장심리가 매수로 전환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반대로 하락 시그널 발생시 Bearush 시장심리가 매도로 전환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MACD 🟢Bullish
    보조지표 MA 장 단기 이동평균선 교차(GC=골든크로스/DC=데드크로스) 의 신뢰도를 증가 시킵니다.
    🤑F&G 🟢Bullish
    현재 시장의 단기 분위기를 표시하는 심리지수 입니다.
    💸머니플로우 🟢Bullish
    Money Flow Index는 자금의 유입과 유출을 추적하여, 가격의 추세전환 시기를 예측하거나 가격의 과열 및 침체 정도를 파악하기 위한 지표입니다.

    이름 주소링크
    🔴공식 텔래그램 링크 바로가기 (클릭)
    🟠공식 트레이딩뷰 링크 바로가기 (클릭)
    🟢공식 유트브채널 링크 바로가기 (클릭)
    🔵브리핑 구독안내 링크 바로가기 (클릭)
    🟣비트겟 50% 수수료 할인 링크 바로가기 (클릭)

    비트코인#BTC이더리움#ETH리플#XRP에이다(카르다노)#ADA도지코인#DOGE비엔비(바이낸스토큰)#BNB솔라나#SOL폴카닷#DOT시바이누#SHIBU니어프로토콜#NEAR아발란체#AVAX폴라곤#MATIC체인링크#LINK유니스왑#UNI라이트코인#LTC코스모스(아톰)#ATOM알고랜드#ALGO비트코인캐시#BCH트론#TRX스텔라루멘#XLM이더리움클래식#ETC헤데라해시그래프#HBAR모네로#XMR샌드박스#SAND파일코인#FIL비체인#VET디센트럴랜드#MANA쎄타토큰#THETA이오스#EOS제트캐시#ZEC엑시인피니트#AXS호라이젠#ZEN앵커#ARK테조스#XTZ플로우#FLOW 아이오타#IOTA 팬텀코인#FTM클레이튼#KLAY에이브#AAVE웨이브#WAVE 스텍스#STX질리카#ZIL 칠리즈#CHZ 네오#NEO셀로 #CEL엔진코인#ENJ 넴#XEM카바#KAVA퀀텀#QTUM 아이오에스티#IOST스토리지#STORJ세럼#SRM왁스#WAXP온톨로지가스#ONG시빅#SVC어거#REP오미세고#OMG리스크#LSK아이콘#ICX비트코인골드#BTG카이버네트워크#KNC 메탈#MTL1인치네트워크#1INC스트라티스#STRAX플레이댑#PLA펀디엑스#PUND하이브#HIVE솔라#SXP스팀#STEEM캐리프로토콜#CRE썬더코어#TT

    댓글